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축구부 주장 서찬욱, 대만 타이난 시티 FC 계약
등록일
2024-01-18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670

  우리 대학 축구부 주장 서찬욱(축구학과 2학년) 선수가 최근 대만 프로 축구 챔피언 팀인 타이난 시티 FC(Tainan City FC)와 프로선수 계약을 체결했다.

 

서 선수는 지난 2022년 경일대 축구학과에 입학한 후 축구부에서 실력을 다져 왔다. 1학년 때부터 뛰어난 자질을 나타냈고, 2학년 때부터는 팀 주축 선수로 맹활약했다. 특히, 올해 초 경남 통영에서 치러진 제201, 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주장을 맡으며 팀을 8강으로 이끌었다.

 

서 선수가 합류하게 된 타이난 시티 FC2017년에 창단한 팀으로, 역사는 길지 않지만 2020년부터 작년 시즌까지 4년 연속 대만 프로축구리그(Taiwan Football Premier League)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강팀이다. 2021년부터는 AFC 챌린지 리그(아시아축구연맹 주관 국제대회)에도 참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만 최고의 팀이다.

 

서 선수는 경일대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감독님을 비롯한 교수님과 KIU스포츠단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대만 프로 축구 최고의 팀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고, 개인적으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대만 리그에 잘 적응해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일대 축구학과장 안준상 교수는 학생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길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축구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스포츠이기 때문에 해외 진출의 기회가 많다경일대 축구학과와 축구부는 학생들이 프로선수로까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

사진1 : 서찬욱 선수 경기 사진 끝.



.